본문 바로가기
부동산 하루

청약 가점 계산기 나의 청약 가점 점수는?

by 청춘뷰티 벨라르니 2022. 10. 28.
반응형

청약 가점 계산해보기

아파트 청약 신청을 할 때 가점제가 우선적이다. 그런데 내 점수는 몇 점인지가 가장 궁금하다. 청약점수가 높아야지만, 합격 안에 들어가기 때문이다. 만점을 받기란 쉽지 않지만, 각 아파트의 상황에 따라 커트라인이 존재할것이다. 그 말은 들어오는 청약접수의 점수를 전부 합해서 평균을 내보면 평균점수가 있을 것이니깐...

일단 내 청약 점수가 높을수록 좋으니 청약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점 계산기로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본다.

 

청약홈

pc에서도 가능하며, 나는 휴대폰으로 해보았다. 

https://www.applyhome.co.kr/co/coa/selectMainView.do

 

 

아래는 휴대폰으로 했을 경우이다. 청약 홈에 들어가면 가점 계산기가 나온다. 여기를 클릭한다.

 

출처-청약홈

그리고 청약가점 계산하기가 나온다.

📌 첫 번째 질문은 무주택 기간이다.

무주택은 만 30세 이상부터 점수를 주는데, 만 30세 미만 무주택은 점수로 산정되지 않는다. 만약 만 30세 미만 때 결혼을 했는데 무주택이면 그건 무주택 점수에 포함이 된다.)

출처-청약홈

📌 두 번째 질문은 부양가족이다.

부양가족이라 함은 등본상의 직계존속 가족을 말하며 자녀도 포함된다.

출처-청약홈

📌 세 번째는 청약통장 가입일이다.(공공분양 기준)

가입 회차보다는 금액이 중요하다. 동일한 경쟁자가 2년 동안 청약통장에 금액을 불입을 할 경우 A는 5만 원을 2년(24개월) 동안 불입을 하였고, B는 2년(24개월)을 불입을 했을 경우 우선순위는 B이다. 여기서 또 궁금증이 생긴다. 2년만 부으면 다 1순위 아닌가?라고 하지만 2년 이상 계속해서 부으면 금액이 높아지고 그 사람이 더 우선순위가 된다. 이건 공공분양의 기준이며 다른 조건(부양가족 무주택 점수)을 뺀 청약통장 납입에 관한 부분만 설명한 것이다. 민영아파트의 기준은 또 다르다.

반응형

댓글